Mechanical Setting 항목에서는 휠베이스의 기계적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스티어링 반응 및 조작감, 포스피드백 강도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. Game Effect와 Game Force는 게임 자체에서 나오는 피드백 신호를 어떻게 변조하여 느낌을 바꿀 것인지 설정하는 항목입니다. 일반적인 사용자들은 Mechanical Setting 항목만을 수정하기를 권장합니다.
현 설정을 특정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원한다면 우측 하단의 Save AS 를 이용할 수 있으며, 그 우측의 드롭다운 리스트를 통해 언제든지 불러올 수 있습니다.
Mechanical Setting
* Total Force
모터의 총체적 강도 발휘량을 설정합니다. 포스피드백 강도, 휠 회전시 무게감, 오버스티어시의 리턴 강도 등 스티어링 휠 관련된 모든 분야에 영향을 미칩니다.
주의!
처음 사용시에는 40% 이하의 값을 설정한 이후 조금씩 원하는 강도로 올리시길 권장합니다. 처음부터 강력한 토크값을 사용시 부상의 우려가 있습니다.
* Wheel Speed
포스피드백 또는 휠 리턴 발생시 모터의 동작 속도를 설정합니다. 너무 높은 값을 설정할 경우 포스피드백 감도는 높아지지만 휠 리턴 현상 발생시 다소 비현실적인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. 드리프트 모드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 이 세팅을 높게 설정하면 좋습니다.
주의!
Wheel Speed 값을 "0"으로 설정하거나 너무 낮게 설정할 경우 카운터스티어링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소음이 발생하지 않는 한도 내에서 최대한 타협한 수치로 낮출 것을 권장합니다. 당사 테스트 결과로는 "10" 이상에서는 소음이 발생하지 않습니다.
* Overall Filter
모터의 자잘한 제어 신호를 얼마나 강하게 필터링해줄지 설정합니다. 높을 수록 디테일을 무디게 만드는 대신 부드러운 승차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. 낮게 설정할 것을 권장합니다.
* Wheel Spring
휠이 중앙에서 벗어날수록 무게감이 늘어나고 중앙으로 돌아오려는 힘의 강도를 조절합니다. 마치 스티어링휠이 중앙에 스프링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원점으로 돌아오려는 듯한 움직임을 줍니다.
* Wheel Friction
휠을 움직일 때 발생하는 저항의 크기를 설정합니다. 높을 수록 휠을 움직이는데 많은 힘이 필요합니다. 스티어링의 무게감을 변경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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